Total Pageviews

Thursday, March 29, 2012

United States AP Math


Korea high school natural science level.
1.
2.
This much is a simple two matchudeut Rubik cube.
No. 1 Solve

No. 2 Solve

Math exorcist illust

I went there to leave Japan demon sludge.

제 72화 수학퇴마사

1시간은 60분이다. 실제로 씨름을 해 본 친구들은 알 것이다. 서로 힘을 쓰는 상황에서는 일분일초가 힘이 든다는 것을..., 씨름 안한 친구들을 이해시키기 위해 수업시간에 떠들다가 복도에서 벌 설 때를 생각해보라. 엄청 시간 안가지. 지금 도리안이 딱 그런 심정이다. 오니를 쓰러뜨리려고 해도 꿈쩍을 안한다. 수학문제 풀 때로 돌아가서 해결책과 원인을 알아야 겠다고 생각하는 도리안. 자신의 뇌가 들어있는 허벅지를 탁탁친다. 도리안은 인간이 아니므로 뇌가 한 곳에 머물러 있지 못하고 관을 따라 치약 짜지듯이 돌아다닌다. 마침 지금 뇌는 손을 뻗으면 만지기 쉬운 허벅지에서 벌떡벌떡 뛰고 있다. 도리안의 뇌는 인간의 심장처럼 2심방 2심실로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2심방 2침실로 되어 있다. 온갖 체내에 있는 잡균들이 2침실에 머물러 있다가 가는데 그때마다 도리안이 신경질을 부리거든. 사람들도 간이 나빠지면 짜증을 낸다. 저 사람이 짜증을 내면 저 친구의 간이 지랄을 부리는구나 생각해 보면 된다.
오니도 당황하기는 마찬가지다. 도리안의 힘도 만만치 않거든. 오니도 힘에 겨운지 자신의 뿔에서 아이스크림 같은 땀이 꿀떡꿀떡 흐른다. 만약 중재자가 있어 서로 그만 두라면 당장 그만 두고 싶은 심정이다.
갑자기 도리안의 허벅지 속에 뇌를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
도깨비 씨름에 강하다. 동양의 이야기. 서양의 이야기. 씨름에 강하다. 그리스 로마신화. 수학의 공통집합, 교집합. 바로 그거다. 도리안이 생각한 잡념들
헤라클레스와 안타이오스와의 씨름 대결이었다. 안타이오스는 땅의 신 아들로 씨름에서는 아무에게도 지지 않는다. 그런데 헤라클레스가 어떻게 이겼을까? 땅에서 승부를 낼 수 없다고 생각한 헤라클레스는 안타이오스를 땅과 분리시켜 공중으로 번쩍 들어 올려 목을 졸라 죽여 버렸다. 바로 그거다.
도리안, 일본의 도깨비 오니의 목을 잡고 공중으로 번쩍 들어 올렸다. 공중으로 끄떡 들어 올려진 오니
“와-- 후지산이 보인다.”
라고 경치를 즐기는 순간 도리안 이두근과 삼두근을 이용하여 오니를 질식시켜 버린다. 오니가 죽어버리자. 오니가 있는 자리에는 아이들이 아이스크림을 먹으려다 떨어뜨린 것처럼 아이스크림하나가 거꾸로 쳐 박혀 있다. 도깨비의 실체란 이렇게 허망한 것이다. 수학도 마찬가지 아니겠니. 우리가 답을 보고 문제를 보면 수학문제 역시 별것 아니다. 하지만 고생 없이 답을 얻은 수학문제는 막상 시험문제로 등장하면 도깨비만큼 무섭게 다가온다. 그래서 많은 생각으로 연습해야 수학도깨비는 물리칠 수가 있다. 학생 여러분은 명심할 것. 답지를 보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모르면 봐야 한다. 반드시 하지만 풀이의 구조를 여러 번 반복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수학 도깨비는 출현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현재 도깨비보다 수학이 훨씬 무섭기는 하다. 키키 이렇게 하여 동자승 머리에 난 뿔은 사라지고 무사히 일본 지역을 벗어나는 도리안과 동자승.

Wednesday, March 28, 2012

Sigma is display stand.

Tolerance d (d0) of the arithmetic progression {} for A?
Sigma is display stand. By substitution lists.
Emphasizes once again. Be Sigma assignment.

Math exorcist illust

Japanese demon is chirping.

제 71화 수학퇴마사

동자승의 뿔이 점점 자라나서 도리안의 키를 능가한다. 이런 현상은 귀신의 농간이 아니고선 나타날 수 없다. 이렇게 말하는 순간에도 동자승의 뿔은 솟구치고 솟구쳐 구름을 뚫고 하늘 속을 뚫는다. 아야! 어떤 신의 엉덩이를 찔렀음에 틀림이 없다. 신의 아픔으로 하늘에서는 비가 온다. 신도 운다. 한참을 울 수 있다. 신의 마음 아픔으로 내리는 비는 노아의 방주가 생길만큼 비가 내릴 수도 있다. 과거에 한 차례 경험한 바가 있지 않는가. 이때. 일본의 도깨비 오니가 나타난다. 원래 한국의 도깨비에는 뿔이 없고 일본 도깨비에 뿔이 있다. 일제 침략기에 일본제 도깨비가 한국산에 영향을 주어 오늘날 한국산은 사라지고 일본제 도깨비만 남아 오늘날 도깨비의 상징으로 뿔이 생기게 된 것이다.
오니, 도리안에게 한마디 쏜다.
“너희 인간들이 우리 귀신을 얕잡아 본다며. 그래서 우리보다 수학이 더 무섭다고? 괘씸한 놈!”
“수학이 더 무서워! 아이들에게는”
“헛소리 하지마. 사회에 나가면 수학은 아무 소용이 없잖아.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그런 식으로 말하면 예술도 가치가 없잖아.”
미국의 심리학자와 기자가 실험을 했는데 한 번 공연에 몇 억 받는 바이올리스트를 변장 시켜 지하철에서 공연을 했더니 하루 동안 지나가는 사람들이 달랑 35달러를 바구니에 담아 주더란다. 또, 피카소 작품 밑에 150만원이라고 써 두었더니 다 가짜라고 말하더란다. 전문가들도 말이야. 그럼 예술의 의미는 무얼까? 예술을 인간들이 알기는 아는 것인가? 하지만 예술이 사라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다. 그런데 수학은 없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너무 많아. 귀신이 무서울 때 아이들이 빌었다. 귀신이 없었으면 하고 그래서 현재 많이 귀신들이 현상계에서 밀려나 믿음이 있는 아이들에게만 그 존재의 두려움을 가지게 만든 상황이 되었다. 수학이 없으면 아이들은 모르겠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컴퓨터 게임을 할 수가 없다. 컴퓨터와의 대화는 수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지. 은연중에 게임과 사랑이 수학과의 사랑으로 남아 있기에 아직 수학이 귀신의 꼴이 되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수학만 따지만 수학이 귀신보다 훨씬 무섭다.
수학이 더 무섭다는 소리에 자존심 상한 일본 도깨비 오니. 잡소리 그만하고 동자승의 뿔을 없애주기 위해서는 자신을 쓰러뜨리라고 한다. 많은 씨름선수가 도깨비와 씨름 대결을 하였지만 어떤 도서관을 찾아보아도 도깨비를 이긴 자에 대한 이야기는 전해들은 바가 없다. 이만기. 강호동, 최홍만 현역시절 꿈에서 도깨비랑 씨름 한판 했지만 이기지 못했어. 정말이다. 지금이라도 물어봐라. 새벽까지 버티면 도깨비는 빗자루나 부지깽이로 변하고 사라진다고 한다. 그런데 문제는 이대로 비가 온다면 현대 조선소에서 배를 만들어 노아의 방주해야 한다. 새벽까지 기다릴 수 없다. 오니의 출현이 벌건 대낮에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비가 오다가는 분명히 세상이 물에 잠기게 될 것이다. 귀신도 믿음으로 두려움이 생기듯이 수학 역시 막연한 두려움으로 싫어지게 되는 것이다. 실체를 보면 아무것도 아닐 수 있다. 동자승의 뿔을 없애고 세상을 구하기 위해 도리안과 도깨비의 씨름 한판을 준비한다. 서로 샅바를 감고 있다.

Tuesday, March 27, 2012

12-year-old girl translation, a Math exorcist 6

Some women with bikini are lying and rubbing oil over their’s body.
Some men are playing with a ball at sea.
Just at that moment sombody yell “ow!!!!!!!!!!!!!!!!”
But people are having fun in the water so don’t give a shit about that.
Then blood is spurting out to sea and runs every which way.
In the sea, a shark’s fin like an isosceles triangle get around.
From different quarters hear screaming and blood is spurting
People having fun in the water escape.
This isn’t end.
In the sea, a monster stick out and prey on people wildly and blow their’ body.
The place was an utter bear garden.
The monster is black and has mouth of shark on back.
Fire fighter and police officer move out but the monster is very fast so they can’t shoot a rifle.
The monster ignores fire fighter and polick officer and ask to woman worn bikini.
“Part of shoreline is similar in all shoreline(bumpy). And why Is shoreline long as the smallest measure?”
The women didn’t know the answer.
Then the mobster bites the women a half and blows away.
Dead bodies roll around everywhere.
Piece of body fall on Do ri an’s back(Do ri an was sleeping.)
“What is this??”
Do ri an look at piece of body like a chicken drumsticks.
“Eeee..Oil smell..sticky..get out!”
And throw away that.
Do ri an looking at monster by yelling.
Do ri an is running very fast and kick “middle kick” on waist of monster.
In math, middle kick is kwick made right angle
Right angle right perfectly and monster is agonizing.
Math kwick must be perfect.
The monster agonizing was stuck in the water.
Do ri an say to moster and some women yelling
“Hey! I. am. so. sleepy! Why. you. are. noisy!!”
The monster turn back abruptly and say to Do ri an
“Part of shoreline is similar in all shoreline(bumpy). And why Is shoreline long as the smallest measure?”
Do ri an pull away monster’s arm at a right angle and say
“Why am I answer to YOU??!!”
Monster’s arm is thrown away.
“Ee....,,Who are you?”
The monster was obviously flustered.
And Do ri an say
“Ha Ha Ha You are monster called ‘human shark’ from Polinasia, aren’t you?”
“How do you know that?”
“Are you idiot? Everybody can find out that to ‘Galaxy Tab’. You usually play around Hawaii, don’t you?”
“You know ‘who am I’. So I must kill you.”
“Ha Ha but I have your life-or-death authority.”
“I ask you finally. Part of shoreline is similar in all shoreline(bumpy). And why Is shoreline long as the smallest measure?”
“To the end you are stupid. I have your life-or-death authority!! Get out to hell! The answer is ‘Fractal’”
Do ri an hold legs of human shark and throw away to sky.
And he drinks some Hawaii punch drunk by women.
And he find out where will fall human shark.
And he splits his legs and do with two hands together like foot of perpendicular hand on perpendicular leg.
Then he goose to moster.
“Foot of perpendicular!!!”
Human shark vomit blood and poo.
What monster can live by perfect goose??
Human shark go to hell by Do ri an.
People greeted him with acclamations.
But Do ri an doesn’t kill monster for people.
Just the moster is so noisy....
Then a little boy say to Do ri an.
“You are like bare king! Like me!”
At that instant Do ri an feel sense of shame and escape.

Monday, March 26, 2012

literature and Math

Kafka's transformation and the transformation of log
This is like a worm often emerges. So be sure you should be aware.

Math exorcist illust

Micro sopeusa - Congo Gates, not Bill Gates

제 70화 수학퇴마사

일본에 도착한 동자승과 도리안, 일본이라는 나라 역시 바벨탑의 영향으로 히라가나, 가다가나를 사용하지 않고 가나다라마바사아 하는 한국말을 사용한다. 하지만 그들 역시 사투리를 사용하는데 전라도 사투리를 쓴다. 하이, 하이 하는 일본인들이 원 메, 또는 허벌라게, 거시기란 말을 중간 중간 후렴구마냥 쓰고 있다. 원래 일본의 왕족이 백제에서 건너간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런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닐까 하고 도리안이 생각만 해본다. 여기도 원---매. 저기도 원매. 허벌라게 거시기 하네.
도리안은 동자승이 악마들과 싸울 때 최솟값으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동자승이 구구단 정도는 외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동자승의 나이로 볼 때 구구단을 외울 시기라고 생각되기도 하였고.
아마도 여러 나라에서 구구단을 외울 때 나름의 방식이 있지만 일본이라는 나라에서는 리듬을 타면서 아이들에게 구구단을 외우게 한다. 한국 역시 그렇다. 일단 일본에 왔으니 일본의 방식을 따라 리듬을 타면서 구구단을 외우게 한다. 구구단을 외자. 구구단을 외자. 완 매. 이게 일본 꺼냐? 느낌이 묘하네. 진실은 어디 갔어. 다 어디 간 거야. 진실이 뭐든 간에 동자승은 전투를 위해서 구구단을 외고 있다. 잘 안 외워지게  있게 마련이다. 8, 3, 24인데 잘 안 되는 것 같아 보인다. 그럴 때 곱셈에 대한 교환법칙이 성립되므로, 말이 어렵나 자리를 바꿔도 되니까. 자리를 바꾸어 3, 8, 24로 바꾸어 생각하면 된다고 동자승의 머리를 쥐어박으며 가르쳐 준다. 무슨 일이던 배움에는 아픔이 따르는 법. 나무아미타불---관세음 아멘.
도리안, 동자승을 달래기 위해. 원래 한 대 쥐어박으면 어른들은 괜히 미안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준다. 일본과 한국은 그래도 3, 8, 24라고 간단히 구구단을 외우게 하지만 미국이나 독일 같은 미개한 나라는 바벨탑이 악마들에게 쌓이기 전에는 잘 사는 나라였지만 바벨탑이 쌓이고 나서는 북한이 경제 대국이 되고 그다음으로는 아프리카가 경제 대국이 되었다. 지금의 미국은 다른 나라의 식량을 원조 받는 유니세프의 지원국이 되었다. 빼빼한 백인 아이들이 뼈만 앙상하게 드러내 놓고 눈가에 파리 떼가 들끓는 티비 광고가 전 세계로 나가고 있다. 아참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아프리카의 콩고 게이츠라는 사람이 세운 회사다. 빌게이츠가 아니란다. 그건 그렇고 미국이 후진국이 된 원인으로는 구구단을 외울 때 너무 어렵다는 것이다. 미국이 이렇게 쫄딱망한 이유는 그들의 영어가 문제였기 때문이다. 언어는 한국어로 통일되어 의사소통은 쉬워졌지만 그들의 수학에 묻어 있는 영어식 발음 때문이었다. 가령 십일을 텐 원이라고 하면 간단할 것을 무식한 미국인들은 일레븐, 십이를 텐 투하면 구구단을 외울 때 아이들이 간편할 텐데 그들의 무식함이 12를 투엘브라고 어렵게 발음 하므로써 미국의 아이들은 구구단을 잘 못하게 되게 된다. 그러다가 나라가 그모양 그꼴이 되었다. 이 말은 과학적 근거가 있다. 이 시대의 최고의 과학자 피카소가 한 말이거든 ㅋ. 그래서 미국의 구구단에는 리듬이 없다. 지금 후진국 독일마찬가지, 리듬이 없다. 현재는 수학의 리듬이 있고 없고가 나라의 경제력을 좌우한다.
다른 나라 사정이야 우리가 걱정할 문제가 아니다. 이런 쉬운 구구단을 가르치는데도 동자승이 자꾸 틀린다. 그럴 때 마다 쥐어박는 도리안. 뭐? 아동 학대. 젠장! 교육에는 체벌이 있어야 한다. 너희들이 자꾸 그러니까 아이들이 아동 확대가 되어서 성범죄를 저지르는 거야. 아이들은 맞고 무서움도 알아야지. 멍청한 교육자들아. 머리 때리면 머리 나빠진다고 하는데 다 거짓말이야. 머리 때린 것이지. 뇌를 때린 게 아니잖아. 그런데 이게 웬걸. 동자승의 머리에서 뿔이 자라기 시작한다.

Thursday, March 22, 2012

12-year-old girl translation, a Math exorcist 5

In this time, Ilgwang beach..dawn..
This time is the season of summer exodus. But nobody now because here is dawn.
Some sand hand jumped out from under the sand near sea.
Is that monster?
If that is math monster, why does he appear that time like dawn?
They must appear at opening time to bother people.
I think that he isn’t math monster.
The sand hand grab a handful of sand.
And he make something.
Like something we make sand ball when childhood.
Volume of ball is .
But the hands don’t make ball.
Something like human..
That is very big bodybuilder.
That is very beautiful and bulky.
His pectoralis major line is the fourth function()
Nipple of his pectoralis major express the minimum value of the fourth function.
Pectoralis major line show intermediate value.
If you find about graph of the fourth function in Internet, you don’t suffer by math monster.
Also, his abdominal muscles appear coordinates drawn center by navel.
Pieces of abdominal muscles is like graph paper.
So everybody can find coordinate.
But who do that?
His back also big can know ‘what is an isosceles triangle?’ away 3000m.
The biceps of the arm appear maximum the second function.
Muscles of calf appear column around aurora.
He make us feel volume.
Caaaaaaaaaaaaa
But he has an weaknesses.
Sand of Ilgwand bech is so dirty.
There are trash(by summer vacationer) and ascidians(by ocean).
This trash is embedded in his body.
If he changes moster....
God call this muscle man ‘Do ri an’.
Is Do ri an work of god?
What is messages of god?
He want to feel his power.
He pitch lighthouse upside down.
He blow wild to ocean, ocean made offshore current.
If there swimmer....it is terrible.
At long last, beach is opened, summer vacationer start to crowded

Wednesday, March 21, 2012

Marbles Where'd they go? All gone.

Marbles Where'd they go? All gone. Eventually went to the math. Listen carefully and try and say cabbage problem!

Value of ?

Hint
Right to left, counting beads, made ​​in the form of beads is to obtain. Wed Square a line from the lot line and divide by subtracting the two. Eh I'm not answering. If you do not like the complicated mathematics. Beads was gone.

Math exorcist illust

Converges to 2. ----- Cave convergence

제 69화 수학퇴마사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 부처님이 입에 연송을 물고 가르쳐 준다.
불가사리의 약점을 알아야 한다. 옛날 문헌을 찾아보니 불가사리는 불에 약하다고 한다. 담배 빵에도 약할까 ㅋ. 요즘 일진들이 불가사리가 되려고 팔에 담배 빵 때리나? 불가사리의 강점은 쇠에는 강하다 못해 좋아한다. 그래서 그는 쇠 무기로는 물리칠 수가 없다. 도리안이 가지고 있는 무기 역시 쇠로 만들어진 수직선 무기다. 조선시대 병사들이 쇠로 된 화살촉으로 아무리 쏴 봤자 불가사리를 퇴치하기는커녕 불가사리의 몸에 영양분만 공급한 꼴이 된다. 도리안, 일단은 녀석이 정말 쇠에는 강한지 자신의 겨드랑이에서 수직선을 끄집어내서 확대시켜 수직선의 음수부위로 불가사리를 내리 쳐본다. 그 순간 잽싸게 수직선의 음수 부위를 꿀꺽 삼키는 불가사리. 큰 덩치치곤 너무나 빠른 동작이다. 하긴 뚱뚱한 인간도 먹는 것 앞에서는 잽싸니까. 돼지 봐봐. 먹이주면 얼마나 빠른데.
불가사리가 도리안 수직선무기의 음수부위를 삼키자 세상에는 음수라는 수학기호가 사라져 버렸다. 그러한 결과는 지하실이라는 음수의 개념은 사라져 버리고 지하철도 없어 졌다. 그래서 조선시대에 지하철이 없었나. 이상한데. ㅋ. 녀석을 동강내 버려야하는데 그냥 쇠무기로는 잘라 낼 수가 없다. 스타워즈의 광선 검이 있으면 좋으련만 이런 과거에 그런 광선 검이 있을 리가 없다. 뜨거운 광선 검 하나면 녀석을 동강내어 죽이기는 식은 죽 먹기다. 현시점에서 불을 이용하여 녀석을 동강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음수 부위를 먹은 녀석은 더욱 강력해졌다. 똥도 많이 싼다. 녀석이 똥을 쌀 때 마다 쇠똥 냄새가 난다.
동자승이 도리안의 팔을 잡아끌어 저쪽을 쳐다보게 한다. 앗! 대장간이 보인다. 그래, 바로 저거다. 고마워. 동자승.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고 동자승도 쓰일 때가 있구나. 백지장은 오늘날의 A 4 용지로 고치면 적당하겠다. A4용지도 맞들면 낫다. 요래야 현대 감각에 맞다. 도리안은 수직선의 남은 부위 양수부위를 대장간의 화로 불속에 넣어 빨갛게 달군다. 도리안의 수직선이 완전히 익자 녀석에게 달려가 조화수열의 급수로 녀석을 동강내어 더 한다. 일단 녀석이 더하기 기호인 십자가를 다 삼켰는데 무슨 수로 더할 수 있냐고? 걱정마. 아직 동자승의 가슴에 달려 있는 더하기 십자가가 있잖아.
급수의 값이 작게 수렵하면 녀석을 물리친 것이다. 어려운 수학이지만 이것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녀석을 감히 물리 칠 수 없다. 보자. 조화급수를
뭔가 잘게 잘려져 나간다. 녀석을 물리친 것일까? 잠시 후 녀석은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한다. 이 경우 어떤 특정 값으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달팽이처럼 느리지만 조금씩 수가 커지는 발산하는 경우였던 것이다. 이런! 무조건 자른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구나. 후-아. 수학은 이래서 싫다니까. 생각을 해야 한다. 수학적 사고를 해야 한다. 앗. 맞다. 백지장. A 4용지. 그래 모든 일은 사고의 힘에 있다. 도리안 다시 대장간으로 달려가 자신의 수직선을 벌겋게 달구어 불가사리를 동강내기 시작한다. 이번에 다음과 같이 동강낸다.
동자승이 보기에는 앞에서 자른 무한급수와 다르지 않은 것 같이 보인다. 수학이 오미자 차 맛처럼 오묘한 이유가 바로 이런데 있다. 모습은 거의 같지만 그 결과는 영 딴판이거든.
도리안 일행은 현재로 돌아오면서
의 값이 어떻게 2가 되는지 그림으로 생각을 해본다. 비슷함 속에서 또 다른 알 수 없음을...,

Math teaching of Jesus

He said. slapped across the left face, right face to give too.
Question)
By calculating the following expression as a decimal representation.

Solve) denominator in the numerator as the right one to die!

Multiplied in the denominator in the numerator is multiplied by.

Math exorcist illust

제 68화 수학퇴마사

도리안과 동자승이 아주 낯선 곳에 떨어졌다. 주변을 보니 기와와 초가집들이 즐비하다. 도대체 어디에 온 거야. 지나다니는 사람들의 복장이 자신들과 다르다. 역사책에서 보던 조선시대의 사람들이다. 머리에는 상투를 틀고 있다.
근데 저건 뭐람. 온통 교회다. 조선시대는 유교사회라고 들었는데 교회가 왜 이리 많은 거야. 그때 사람들이 비명소리가 들린다.
엄청나게 큰 괴물이 사람들을 마구 밟아 죽인다. 일반 사람들은 아니고 병사들이 괴물에게 죽어 나가고 있고 병사들도 저항하여 반직선 모양의 화살을 쏘는데 그 괴물이 쏘는 반직선 화살을 몽땅 삼켜 버린다. 화살을 먹을수록 괴물의 부피는 늘어난다.
왜 이런 괴물이 등장했는지 옆집 아줌마에게 물어 봤다. 직업이 주모인 옆집 아줌마 하는 말이 고려 시대까지는 불교를 숭상하다가 조선시대 임금이 갑자기 교회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불교를 배척하기 시작했고 모든 승려들을 괴롭혔다고 한다. 이쯤 이야기를 들은 도리안, 저 괴물의 정체를 파악했다. 저 괴물의 이름은 불가사리다. 한국 토종 괴물로써 신토불이 괴물이다. 임금이 교회를 다니면서 타 종교를 배척하여 여동생의 집에 피신하여 숨어 지내던 승려가 자신의 여동생이 주던 밥풀로 만든 장남감이 점점 쇠를 먹어서 저렇게 괴물로 변한 것이다. 하지만 이 전래에 내려오는 이야기가 약간 뒤틀린 느낌이 든다. 왜냐면 원래의 불가사리는 쇠만 먹고 자라는 데 지금 보고 있는 불가사리는 수학기호도 잡아먹고 자란다. 그래서 이 시대에도 한 번 오른 세금은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마이너스 기호가 없는 상태가 된 것이다. 벌을 줄때도 더하면 더했지 감해주지 않는다. 국민들에게 세금을 걷어 교회를 지으면 교회 위에 보이는 십자가, 즉 더하기 기호 모양은 이 불가사리를 먹어 버리는 것이다. 그러고 보니 분명 교회 건물인데 맨 위에 십자가들이 없다. 교회의 십자가를 만들기 위해 조선의 쇠가 거의 바닥이 날 지경에 이르러 임금의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고 국민들의 고통도 날이 갈수록 심해 졌다. 그 당시 임금은 고려를 무너뜨리고 조선을 세운 태조 이성계였다. 성계라서 불가사리라는 괴물이 생긴 것일까? 이성계의 불교 탄압에서 비롯된 불가사리의 등장. 하여튼 옛날이나 지금이나 종교가 문제고 정부가 문제다. 그리고 모든 상황이 극으로 가면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동자승 요셉은 불교도 아니고 기독교도 아닌 애매한 상태다. 도리안 역시 신을 섬기지 않는 무신론자이고 도리안은 불가사리에 관심이 없다. 하지만 나라에서는 쇠와 수학기호를 잡아먹는 괴물을 잡는 사람에게 금 만 냥을 주겠다는 벽보를 붙였다. 금 만 냥은 인간들의 마음을 사기에는 충분하겠지만 먹지도 못하는 금. 도리안에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이때 부처님이 50cc오토바이를 몰고 와서 도리안에게 전단을 뿌린다. 그 전단에 적힌 내용은 다음과 같다.
“현재로 돌아가려면 저 불가사리를 처치할 것”
도리안 열 받는다. 갑자기 과거로 온 이유도 뜬금없는데 오자마자 곰의 몸과 머리, 호랑이의 발톱, 코끼리의 코, 코뿔소의 눈 등 여러 동물이 합성된 모습을 한 괴물을 처치하라니 정말 귀찮은 일이다.
도리안이 오토바이를 탄 부처님에게 당신이 직접 하면 안 되냐고 묻는다. 이 나라에는 교회가 너무 들어서서 자신이 직접 나설 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분장도 오토바이 타고 명함전단을 날리는 사람 복장으로 등장한 것이다. 하여튼 어느 시대건 잘못은 윗대가리들이 하고 고통은 국민들의 몫이니 동자승 머리에 야구 모자를 씌워 가리고 불가사리를 사냥하러 나선다.

Sunday, March 18, 2012

Solving equations with profile of Jesus

SAT math
Which of the following can be a solution to the pair of equations
2q-rt= 21 and q+rt =36, q= ?
a + b,    3q=57, q=19.

Math exorcist illust


Einstein with his tongue turning eggs

제 67화 수학퇴마사

동자승이 도리안에게 차원이 무엇이냐고 물어온다.
“차원이라? 차원은 아주 중요하다. 수학에서도 중요하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상당히 중요하다.”
일단 수학에서 차원을 따진다면 점은 0차원이고 선은 1차원, 면은 2차원, 입체도형은 3차원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이 현상계는 3차원의 지배를 받고 있다. 하지만 신이 지배하는 천상계나 악마들이 놀고 있는 세계는 4차원이 된다. 우리가 어떤 아이들을 보고 너는 4차원이라고 말하는데 그것은 녀석을 신으로 만들거나 악마로 만드는 소리라는 것을 명심하고 말해야 한다. 그런 말이 4차원의 주기와 우연히 맞아 떨어지게 되면 녀석을 돌변하게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우주의 질서는 그런 현상을 쉽사리 제공하지는 않는다. 그래도 말이란 조심해야 한다. 신이 인간에게 입을 두 개 주지 않은 이유가 거기에 있다. 악마 중에는 입이 두 개인 녀석이 있다. 그 녀석을 만나면 아주 시끄럽다. 시골 장터 두 개를 합한 것보다도 더 시끄럽다.
도리안은 동자승에게 차원에 대한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준다. 차원이 다르다는 말을 해준다. 일단 평면은 2차원이다. 이 2차원 평면에 동그라미를 그려서 그 동그라미 안에 동전을 하나 넣는다. 2차원의 세계 평면에서는 동그라미 선을 지나지 않고는 동전을 끄집어 낼 수 없다. 왜냐면 2차원에서는 높이가 없기 때문에. 위로 동전을 끄집어내는 것은 2차원을 넘어서는 볼 수 없는 현상계가 되는 것이다. 인간은 3차원에 속하므로 그 동전을 집어 들어 올려 끄집어 낼 수 있다. 이처럼 한 차원이 높다는 것은 2차원의 세계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신의 존재가 되는 것이다. 여기서 4차원에 대한 의문이 하나 떠오른다. 신과 악마가 존재하는 4차원의 세계에서의 관점으로 보면 우리는 4차원세계를 볼 수 없다. 2차원이 3차원을 볼 수 없듯이 말이다. 그래서 3차원인 우리는 4차원의 존재인 신의 여부를 알 수없는 것이다. 도리안 계란을 하나 불쑥 내민다. 3차원의 세계에서는 계란의 노른자를 깨지 않고 끄집어 낼 수 없다. 2차원에서 선을 지나지 않고 동전을 빼 낼 수 없듯이 말이다. 하지만 4차원세계에 속해 있는 신이나 악마는 계란의 껍질을 깨지 않고도 계란 노른자를 끄집어낼 수 있다. 3차원 세계에서는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아무도 3차원의 사고에 머무는 이상 감히 생각해 낼 수 없다.
동자승의 머리는 혼란스럽다. 4차원에서는 계란의 껍질을 깨지 않고도 노른자를 끄집어 낼 수 있다?
그럼 계란 반숙은 4차원세계에서 만든 것일까? 바깥은 익고 속의 노른자는 익지 않으니 중국집 주방장은 4차원의 사람일까? 이때 엉뚱한 생각을 하는 동자승의 머리에 삶은 달걀을 탁!쳐서 깨 먹으며
“아이슈타인이라는 과학자는 3차원에 시간이라는 요소를 가미하여 4차원을 설명했지”
“시간?”
동자승이 시간이라는 말을 함과 동시에 도리안과 동자승은 시간의 블랙홀로 빨려 들어간다.
“아---아----아----”

Friday, March 16, 2012

Mozart loved math problems

Fraction is expressed as the following rule, to represent Mozart?

Math exorcist illust

What does Jesus fed to young monk?
Difficult to afford the general public the identity of the cure?

수학퇴마사 제 66화


로타바이러스는 레오바이러스에 가까운 소형 바이러스로 크기는 직경 70~75nm, 핵산은 2줄 RNA, 외형은 구상, 외층의 내외 2층으로 이루어지며, 이것이 자동차 바퀴처럼 보이기 때문에 로타 rota라고 불리운다.
이런 긴 설명은 다 필요 없다. 일단 마녀를 잡으면 치료법을 알게 되리라. 예수가 하는 말은 듣지도 않은 체 마녀를 잡으러 달려가는 도리안.
“마녀, 어디 갔어. 로타바이러스 퍼트린 마녀 어디 갔어?”
마녀는 어디론가 벌써 도망가고 없었다. 이럴 줄 알고 도리안은 마녀 소환법을 한국무당에게서 배워두었다.
일단 마녀가 사용하는 솥단지 준비. 펄펄 끓는 돼지뼈, 국물과 선지들. 여기에 현대판 마녀의 멘탈을 잡아넣어서 만들면 마녀가 어디에 있던지 소환되게 된다.
현대판 마녀 멘탈, 돈 받아 쳐 먹은 대가성이 아니라고 딱 잡아떼는 전직 여 총리의 썩은 정신, 1차는 남자들이 샀는데 2차 커피는 여자들이 내라고 하면 쪼잖하다고 하는 여자 멘탈, 연애는 잘 생긴 남자랑 결혼은 돈 있는 남자랑 하겠다는 정신머리, 불리하면 남녀평등의 등식의 성질을 불어짓는 여자 멘탈, 야동에 나왔으면서도 아이들 프로에 뻔뻔하게 출연하는 여자 가수와 연예인, 아픈 남편을 버리고 pd랑 결혼한 불륜드라마 여 작가의 멘탈을 가마솥에 넣고 주문을 외운다. 주문은 미친년, 미친년, 미친년 세 번을 외치니 멀리 도망친 마녀 순식간에 급 소환된다.
일단 도리안, 마녀의 낯짝에 펀치를 날린다. 마녀 자신이 타고 다니던 빗자루 옆에 쳐 박히며 살려 달라고 싹싹 빈다. 현대판 마녀 멘탈로 소환된 이상 도망갈 수 가 없다. 요즘 여자 얼마나 마녀 같으면 진짜 마녀가 꼼짝 못하고 소환이 되겠냐. ㅋㅋ
도리안, 마녀의 얼굴을 발로 밟으며 로타바이러스의 치료제를 달라고 한다. 로타바이러스에 도대체 어떤 약을 대입시켜야 동자승이 회복될까. 오차방정식의 일반해를 구하는 공식이 없듯이 이 문제는 어려워 보인다. 하지만 마녀는 그 특수해를 알고 있을 것이다. 요즘 한국 여자들의 정신에는 일반적인 상식이 통하지 않듯이, 로타바이러스의 해독제 역시 일반적이지 않을 것이다.
마녀 벌벌 떨면서 동자승의 해독제는 예수님이 알고 있다고 말한다.
도리안, 마녀를 노려보며
“예수의 기도도 안 통한다는데 왠 딴청이야. 내놔. 치료제!”
“기도는 안 통해도 약을 먹으면 식도로는 통해요”
뭔 소리야. 기도는 안 되는 데 식도는 된다고. 약이 있다면 당연히 식도로 넘어가겠지. 진작 말하지 하면서 마녀에게 펀치를 날리며 한국 여자들의 썩은 정신을 원래대로 되돌릴 것을 명령하고 다시 예수에게로 돌아온 도리안.
예수에게 따지듯이 말한다.
“치료제 있다면서요”
“그래, 이 자식아. 니가 내 말을 끝까지 안 듣고 횡 하니 사라졌잖아.”
그랬다. 동자승은 벌써 회복되어 멀쩡했다. 예수님의 말씀은 다음과 같다. 일반적으로 로타바이러스의 치료제는 없다. 하지만 수학에서 라는 초월수의 참값을 모를 때 근삿값 3.14를 이용하듯이 로타바이러스의 치료는 다른 감염이 도움이 된다. 세균 감염. 심한 세균 감염이 도움이 된다. 그래서 도리안이 동자승에게 물어 봤더니 무언가를 마셨다고. 그리고 다 나았다고 하는데 뭘 마신 것인가. 심한 세균이라면 한국 여자들의 멘탈을 마신 것인가? 궁금하네. 뭘 마시고 나은 거야. 예수가 와서 도리안의 귀에 대고 동자승이 마신 약의 정체를 말해준다.
‘돼지 편충의 알, 기생충 알 치료’
다른 감염에 의해 건강을 찾을 수 있다. 기생충의 기적, 완치로서의 감염! 하지만 그 말을 들은 도리안 화장실로 달려가서 우엑! 아무것도 모르는 동자승의 천진난만한 눈망울.

Thursday, March 15, 2012

Would you like a plate of math raw?

As an expression of raw down trims Calculate.
Multiplied by the number of negative nine dogs.
The answer is , so that an odd number.

Math exorcist illust

Rotavirus and witches

제 65화 수학퇴마사

그 일이 있은 뒤 일주일이 흐르고 마녀는 지금 웃고 있다. 동자승은 토하기 시작한다. 설사도 항문을 통해 나온다. 그럼 설사가 항문으로 나오지 딴 데로 새겠나. 생명이 위험할 정도의 심한 설사가 계속된다. 이러다가 동자승 요셉이 죽겠다. 도리안은 동자승을 데리고 주술사에게 갔다.
인디언 주술사이다. 설사를 멈추게 해달라고 큰 나무에 대고 주문을 건다. 옹알옹알. 폴짝폴짝. 그러나 동자승의 구토와 설사는 멈추지 않는다. 나무에 대고 설사만 해 댈뿐이다.  점점 동자승의 안색이 나빠지고 있다.
안 되겠다. 예수님에게 동자승을 데려가야겠다. 예수님은 앉은뱅이도 걷게 했고 죽은 사람도 살려낸다고 했으니 이정도 병쯤이야 누워서 바이러스 먹기일 것이다.
동자승을 예수에게 데려가자 예수는 심각한 얼굴로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한다.
지구상에 가장 많은 생명체는 미생물이다. 세균과 바이러스, 곰팡이, 기생충이 알아채지 못하는 것은 없지. 도리안 예수에게 쓸데없는 서론은 그만 두고 전능하신 능력으로 빨리 동자승을 낫게 해달라고 한다. 다시 예수는 지구 자체를 비롯하여 지구상에 감염되지 않은 존재는 없다. 예수인  그도 일 년에 두 번 기생충 약을 꼭 먹는다고 한다.
도리안 짜증을 내며 잡소리 그만 하고 빨리 치료하라고 말한다. 예수가 이놈이 참 건방지네하면서 동자승의 병명을 말해준다.
“야이 자식아. 동자승이 감염된 바이러스는 로타바이러스 감염이다. 자동차 바퀴처럼 생긴 작은 바이러스지.”
예수가 스마트폰을 켜서 일주일전 동영상을 보여준다.  땅에 떨어진 아이스크림을 동자승이 먹었기에 감염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필이면 그 때 로타바이러스 균이 거기에 있었을까? 도리안의 카톡에 마녀의 메시지가 뜬다. 동자승 요셉이 괜찮나? 이런 마녀의 짓이구나. 이제는 바이러스까지 동원하여 우리를 괴롭히는 악마들이다. 녀석에 대한 복수는 잠시 접어 두고 동자승 요셉의 치료가 더 급하다. 예수랑 의논을 한다. 전지전능하신 예수님도 바이러스 공격에 대한 치료는 현대의학에 맡기는 수 밖에 없다고 한다. 도리안 예수에게 수학의 항등식 항생제를 쓰면 어떻겠냐고 말한다. 예수가 어디서 구해 왔는지 의사가운을 걸치고 로타바이러스에게는 항생제 치료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바이러스에게 항생제는 잘 듣지 않는다. 동자승의 증세는 심해지고 아이-씨! 예수보고 빨리 얘를 살려달라고 떼를 쓰는 도리안!
예수 인자한 미소를 지으며 양팔을 벌여 말한다.
“ 이 경우는 기도보다는 딱 한 가지 방법이 있다”

Tuesday, March 13, 2012

12-year-old girl translation, a Math exorcist 4

At present Korean and a few countries use an Arabic numera(like 0, 1, 2, 3, 4, 5, 6, 7, 8, 9).
But some countries use number that use a long time ago.
Japan use a stick symbol(like wooden chopsticks ; /, //, ///) instead simple number.
If we calculate by multiplication, division to the stick symbol, it’s very hard and take a long time.
When they express 23 to them, it is --|||.
It’s very primeval way.
Japan don’t have called a developed industrial country.
And primeval fashion were all the mode in Japan.
Fashion like Tarzan is all the mode in males, fashion like Jane is all the mode in females and children raise like cheetah.
Japan monkeys that enjoy hot spring are full-grown more than them.
Now how about USA?
Oh my god.
American uses China’s number.
1 is , 8 is , 100 is
Now math illiteracy rate is high more than English illiteracy rate.
Because American use a lot of Chinese character instead simple Arabic number
USA don’t have called one of the powerful country of the IT industry.
Science fall behind the minute people can’t do math well.
Microsoft Corporation was fell down, Apple changed Cherry and fell down.
If people can’t do math well, can’t develop the high-tech industry.
In North Korea, something strange happen.
1 is a stick, 10 is handle of basket, 100 is spiral, 1000 is lotus, 10000 is fingers, 100000 is tadpole, million is people flopping on his knees and raise his arm.
So in North Korea, Jung Il Kim like tadpole purge tadple(100000) to give political power to Jung Nam Kim and purge people flopping on his knees and raise his arm(billion) to solidify Jung Nam Kim’s political power.
To tell the truth, this expression used ancient Egyptian.
Academy of English, Japanese, Chinese fell down, new job(math interpreter) make proper.
If number change only, it’s little be good.
But it isnt’t.
Some country use decimal system(Sorry, This problem is so serious, so I don’t have time to explain to you about that.), about 10 countries use binary system, about 7 countries use a base-60 system, other countries use a base-20 system that used by a Maya.
We must need some solution.
In this time, monsters play gayageum(Korean zither with 12 strings) and pipe and feel pleasure.
Meanwhile difference of math have bad influence.
A student punished for 5 minutes, but 5 minutes changed 5 days, the student may lose arms.
Also test scheduled for 50 minutes, but changed for 5 second, students scarcely get test paper when they turn in.

Grandmother Math


SAT Exercises
If f(x) =, what is f(f(x)) ?
A) 1   B)  C)    D)    E)

solve)
f(f(x))=f(x)+
f (x) to obtain the values ​​of will ask the inverse.
If the reduction of fractions to a common denominator f(x)=
Therefore =
Answer is D)